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잔티젠 기초대사량 올려주는 효과 내돈내산 실경험담

by chamom 2020. 5. 12.

 

잔티젠 기초대사량 올려주는 효과 내돈내산 실경험담

 

 

 

안녕하세요 chomom입니다.

몇 년 전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성분에 대해 오늘은 포스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잠만 자도 살이 빠진다는 효과로 인해 한때 엄청 핫한 성분이었습니다.

몸매 관리하는 각종 보조제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조금 심도 깊게 다뤄드리기로 결심했습니다.

정말로 어떤 효과를 주는지, 입소문처럼 기초대사량을 끌어올려주는지, 실제 실 경험담들을 리얼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잔티젠

미역 추출물 후코잔틴, 석류에서 추출한 푸닉산이 배합된 성분이 잔티젠입니다.

자기 전에 먹고 자면 살이 빠진다.라고 잔티젠 효과에 대해 광고를 할까요?

그건 바로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성분 때문이랍니다.

기초대사량은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를 말합니다.

하루 종일 숨만 쉬고 가만히 있어도 소비가 되는 칼로리다.라고 쉽게 생각하시면 되는데, 중요한 이유는 같은 양의 음식을 먹었을 경우 대사량이 높은 사람은 낮은 사람에 비해 살이 잘 안 찌게 됩니다.

그렇다면 평소 먹는 양 그대로, 대사량이 상승한다면? 당연히 살이 조금씩 조금씩 빠질 수밖에 없답니다.

단, 처음부터 올라가는 것은 아니고 한 달 정도 꾸준히 복용을 해주어야 그 이후부터 칼로리 소비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정해진 용량대로 먹게 되면 매일 400kcal씩 소모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갈색지방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백색지방을 원료로 삼아 열을 내면서 지방이 분해되면서 에너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운동을 한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리게 해 줍니다.

 

2. 기초대사량 계산법

평균 기초대사량 계산하는 방법

여자 = 몸무게 x 24 x 0.9

남자 = 몸무게 x 24 x 1

입니다.

저는 낮게 나오는데, 그래서 먹는 양에 비해 살이 더 많이 찌고 있는 거 같습니다.

 

3. 후코잔틴 효능

시금치, 콩, 브로콜리에도 들어있고, 다시마와 톳, 미역 등에 주로 들어있는 천연색소로 굉장히 귀한 성분입니다.

암, 당뇨, 미백 등에서 다양한 효과가 확인되고 있으며, 감량 효과로 주목을 받고 있지요.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 등 혈관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혈당을 감소시켜주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4. 푸닉산 효능

석류씨에 들어있는 리놀렌산입니다.

항산화 성분이 뛰어나기 때문에 노화방지에도 좋으며, 항암, 유방암이나 전립선암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도 잘되게 도와주며, 염증 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혈압이 높은 분들도 도움을 받으며, 관절염과 통증 완화에도 좋습니다.

기억력을 향상시켜주고, 치아 건강에도 좋습니다.

후코잔틴과 푸닉산을 배합해서 만들어진 잔티젠 효과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누리실 수 있습니다.

 

5. 임상실험결과

기초대사량 상승, 체중감소, 체지방 감소, 간 지방량 감소, 허리둘레 감소 등의 효과가 임상실험을 통해 검증이 되었습니다.

매일 600mg을 먹을 경우 400kcal씩 감량된다고 합니다.

 

6. 잔티젠 부작용

식물성 성분이라 안전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역과 석류 식재료에 알레르기가 있다거나, 석류가 소량이지만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자궁근종 등 호르몬 관련 문제 있는 분들의 경우 가급적 드시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극소량이긴 하지만 그래도 조심해서 나쁠 게 없죠.

특히 약 복용 중인 분의 경우 주의하셔야 합니다.

간혹 부작용으로 두드러기가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체질적으로 안 맞는 것일 수 있으므로 즉시 중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7. 내돈내산 리얼후기

1) 활동량 극도로 적은 분

처음 먹기 시작하고 일주일 정도 근육통의 증상을 겪습니다.

그 후에는 몸이 적응을 해서 괜찮아졌다고 합니다.

정말 운동 효과가 있는 거 같다고 좋아하셨으나, 평소 적당량의 활동을 하는 분들의 경우 대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2) 잠을 푹 잤다 vs 더 피곤하다

이 부분은 양쪽으로 나뉘어있습니다.

중간에 깨지 않게 푹 잤다고 하는 분들도 계셨지만, 일어날 때 평소보다 피로감이 더 느껴졌다고 말씀하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느껴지는 반응도 다를 수밖에 없죠.

 

3) 체중감량

원래 잔티젠은 복용 후 1달 이후부터 감량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저 같은 경우 3개월만 먹고 그 이후에는 안 먹고 있는데요.

오히려 처음에 감량이 되고, 몸이 가벼워지더니 그 이후에는 비슷했습니다.

감량 효과를 크게 보지는 못했으나 먹는 양이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더 찌지는 않았어요.

 

그런데 제 지인의 경우 매일 같이 술을 마시는데, 필수로 꼭 자기 전에 먹어준다고 합니다.

안 먹으면 살이 금방 확확 늘어나는 걸 여러 번 경험했기 때문에 불안해서 필수로 무조건 먹어준다고 합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사실 한 가지!

먹는 양을 그대로 유지하거나 조금 조절해준다면 효과를 꽤 많이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또는 이미 감량에 성공하나 이후 유지를 위해 드시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4) 운동효과

잔티젠을 먹으면서 운동한 그룹의 경우 칼로리 소모량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차이가 많이 났다고 합니다.

제 지인 3분의 인바디 체크 결과 2달 평균 5킬로 정도의 추가 감량 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전혀 운동을 안 하셨던 분들의 경우 더 큰 효과를 노리실 수 있다고 보이는 대목입니다.

 

5) 쇼핑몰들 후기

"코로나 때문에 운동가기 무서워서 먹고 있는데 유지되고 있는 거 같아 좋아요."

"걷기만 해서 살이 안 빠지는 거 같아 조금이라도 기초대사량 좀 오르라고 먹고 있는데 아직은 며칠 안돼서 효과가 안 보이네요."

"세 번째 주문해서 먹어요. 헬스장 못 가고 있는데 유지되는 거 같더라고요."

"먹은 지 이틀째예요. 화장실 시원하게 잘 갑니다."

"살이 쑥쑥 빠지는 건 아니지만 몇 달 동안 노력해도 안 빠지던 1.5킬로가 빠져서 좋네요."

"효과 없어요. 먹고 괜히 잠도 안 옴."

"먹고 나면 트러블 나고 빨개져요."

"안 먹는 것보다 효과 있어요. 먹을 땐 몰랐는데 먹고 있을 때가 몸무게가 가장 적었어요."

"저녁 먹고 복용하면 간식 욕구가 사라져서 좋습니다. "

 

8. 결론

부작용에 해당되지 않는 분들의 경우 

1) 먹는 양은 동일 또는 적게

2) 적절한 운동 병행

해서 드시면 효과는 확실히 보실 수 있겠습니다.

3) 잔티젠은 저녁 식후 또는 잠들기 전에 드시는 거랍니다.

 

모든 제품이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효과를 보여주는 건 아니기 때문에, 보조제에만 의존하지 마시고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 병행하시면 확실히 효과를 누리실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저와 제 지인들이 겪은 내돈내산 잔티젠 실경험담이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눌러주세요. 비로그인 시에도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